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축구협회 이미지 사진국가대표 유니폼
    국가대표 유니폼

     

     

    서론 :

     

    새삼스럽게 한참 전에 공개된 축구 국가대표팀 유니폼이 독특한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가 입은 유니폼은 한우 마블링을 연상시키는 무늬라며 많은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논란이 되는 유니폼에 대한 혹평은, '한우 마블링’  ‘자개장롱’  ’ 조현우는 오이’  ’ 한우와 상추쌈’ 등 다양합니다. 이렇게 혹평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축구가 국민의 사랑을 받는 팬층이 두툼한 스포츠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한국 축구협회 홈페이지 홍보 이미지
    한국 축구협회 홈페이지 홍보 이미지

     

    유니폼 논란의 의미:

     

    손흥민 유니폼 논란은 팬들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과거에는 축구협회나 스포츠 용품 회사가 일방적으로 결정했던 유니폼 디자인에 대해 팬들이 적극적으로 의견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팬들의 권리가 점점 강화되고 있다는 긍정적인 변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6년 FIT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과의 2연전을 치르기 위하여 국대가 모두 모였습니다. 지난 카타르 아시안 경기 이후 논란으로 우리 국민에게 많은 상처를 주었던 사건의 당사자들을 황선홍 국가대표 임시감독이 이들을 모두 대표로 소집하였으며 2연전 경기를 치러야 하기 때문입니다.  

     

    황선홍 감독은 “두 선수(이강인과 손흥민)와 소통했다. 이강인이 팬 여러분과 팀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기를 원했고, 손흥민이 보듬어 화합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선발했다”고 말했습니다.

    팬들의 의견은 각양각색이었지만 많은 사람이 이강인 선수에게는 부정적이었습니다만 이번의 기회로 다시 태어나는 훌륭한 인성 좋은 선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축구 국대 '홈'과 '원정' 유니폼 디자인 해석

    국가대표 유니폼
    국가대표 유니폼

    홈 유니폼 :

     

    국가대표 유니폼
    국가대표 유니폼

    홈 유니폼은 한국 전통 건축 예술의 아름다움과 강인함에서 힌트를 얻어 재해석했습니다. 한국 축구의 상징인 붉은색이 생동감 넘치는 패턴으로 반영됐으며, 깃과 소매에는 단청 문양을 연상케 하는 이중 테두리를 배치하였고 깃에는 호랑이로부터 영감 받은 발톱 자국을 새겨 넣었습니다.

     

    원정 유니폼 :

    국가대표 유니폼
    국가대표 유니폼

    전통과 진보의 조합을 상징하도록 나전칠기를 재해석해 대한민국의 뛰어난 장인 정신을 반영했으며 짙은 검은색과 반짝이듯 빛나는 진주색 디지털 패턴의 대조는 조화를 중시하는 한국의 미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원정 유니폼에도 깃 부분에 호랑이 발톱 문양이 새겨져 있습니다.

    2026년 FIFA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태국 2연전 일정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일정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일정

     

    황선홍 국가대표 임시감독은 태국과의 2연전을 지휘하게 됩니다. 좋은 결과가 반듯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03월 21일 홈경기 

    • 일시 : 03월 21일 20:00시 
    • 장소 : 서울 월드컵경기장
    • 중계 : tv조선 

    03월 26일 원정경기

    • 일시 : 03월 26일 21:30시 
    • 장소 : 태국 라자망갈라스타디움
    • 중계 : coupang pla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