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프롤로그_퍼스널 브랜딩

    요즘 시대에서 글을 쓴다는 것은 나의(우리) 어릴 적 글쓰기에 대한 단순한 동경을 넘어서는 어떤 무엇(목적)이 있는 것 같다.

    내가 초등학교 다닐적 1960년대에는 한 반에 60여 명이 넘었고, 오전반과 오후반이 있던 그런 시기였고 점심시간에는 우유를 굳힌 딱딱한 고체 형태의 우유를 급식하든, 그리고 마을의 성당에서는 밀가루로 만든 따뜻한 밀빵(떡)을 배식하는 정겨웠지만 배고픈 시대에 태어나 그렇게 살았습니다.

    인공지능과 4차 산업, 알파세대의 등장

    인공지능과 4차 산업, 알파세대의 등장(지금의 초등학교 이전세대를 말함)으로 교육방식과 세상을 읽는 방식이 달라졌다. 1인미디어시대에 퍼스널 브랜딩이 필요로 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개인출판사가 넘쳐나고 출판을 대행하는 업체가 여럿 등장하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광고가 넘쳐 난다. 저마다의 특색과 저렴한 비용을 내세워 초보(예비)작가의 시선을 붙잡기 위해 고군분투(孤軍奮鬪)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저렴하게 나의 책을 발행하기 위한 방법을 찾다가 예전에 한번쯤 들었지만 실천하지 못하였던 "하루북"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하루북_미션 :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편집/디자인 서비스

    하루북은, 책을 제작하기 위한 개발부터, 편집 디자인, 제작 및 출간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하루북 앱이나 PC로 책을 편집완료하면 자동으로 데이터가 전송되고 검수가 시작된다. 시스템 자동 검수와 검수 담당자 검수가 끝난 책은 인쇄소로 보내져서 제작과 배송이 진행된다.

    하루북은 글쓰기와 제작을 도와주는 플랫폼입니다. PC와 모바일로 사용하여 작성할 수 있답니다. 물론 무료이며 구글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며 '구글 Id'로 간단하게 회원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북 심벌에 색상을 입혀 심심함을 줄여본 이미지

    몇 회에 걸쳐 사용법을 순차적으로 포스팅하여 도전하시는 독자분들의 길라잡이가 될 톺아보기를 실천할 계획입니다.

    하루북 대표의 미션과 비전

    "이제 하루북의 비전은 1인 저작자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

    1인 저작자를 위한 플랫폼이 되려면 1인 저작자들이 자신들의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 서비스 중인 ‘오늘의 책’ 이 그 시작이다. ‘오늘의 책’은 매주 한권의 책을 전시하고 전시가 끝나면 판매로 전환하는 서비스이다. 꾸준히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고 자신의 책을 오늘의 책으로 올려달라는 요구도 받고 있다.

    마켓 구축으로 1인 저작자를 위한 플랫폼 구축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90% 이상의 작업이 자동화 되어있다. 사용자가 쓴 글과 사진 모두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되고 앱과 PC로 함께 쓰고 수정할 수 있어 어디서나 로그인만 하면 모든 내용을 그대로 볼 수 있다. 인쇄를 맡기기 위해서 인쇄소나 인쇄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원하는 형태로 책을 제작할 수 있다.

    하루북은 책을 제작하는 복잡한 과정을 프로세스로 정의하고 프로세스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백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하루북은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 행사에서도 많이 활용된다. 작년 말 기준 하루북을 이용한 단체는 100여 개로 학교, 도서관, 평생교육원 등에서 책 쓰기를 하루북으로 진행한다.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으로 진행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

    하루북 대표는 “하루북으로 여행기를 만드는 사람들이 많아 여행기록 앱과 협력하고자 했으나 뜻대로 되지않아 아쉬웠다”며 “보유한 콘텐츠를 기술력을 기반으로 책으로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 하루북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기업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이라고 말했다.

    이제 하루북의 비전은 1인 저작자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 "

    하루북 플랫폼의 대표 이야기를 살펴 보았습니다.

    하루북 기능 설명 및 미션과 비전

    1. 하루북 기능 설명 및 미션과 비전

    ① 창작자를 위한 편집/디자인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하나로 당신의 콘텐츠를 편집/제작/출간/판매할 수 있습니다.

     

    ② 스마트폰 앱과 PC에서 사용가능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콘텐츠를 만들고 저장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는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PC에서는 온라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자유롭고 쉬운 편집기능

    최대 6개 이미지, 무제한 지원되는 글상자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원하는 형태로 배치할 수 있어 텍스트와 이미지로 이루어진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④ 폰트/클립아트/이미지

    콘텐츠 창작에 사용할 수 있도록 200가지 이상의 폰트, 300개 클립아트, 다양한 유형의 배경이미지 수백 개를 무료로 제공하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됩니다.

     

    ⑤ 글 템플릿

    여행, 육아, 책 쓰기 등 400개 이상의 분야별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디자인이 적용되고, 원하는 형태로 수정도 가능합니다.

     

    ⑥ 클럽으로 함께 책쓰기

    클럽을 만들어 친구를 초대하면 함께 책을 쓸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연인끼리, 학교에서 함께 책 쓰기를 진행해 보세요.

     

    ⑦ 합리적인 제작비용

    인쇄소에서 직접 제작하는 것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여러 권 제작하는 경우 최대 30%까지 할인된 비용으로 제작합니다.

     

    ⑧ 다양한 제작 옵션

    20페이지에서 최대 380페이지까지 가능하며, 4개 판형과 6가지 종이를 선택할 수 있고 수량도 1권부터 원하는 만큼 제작이 가능합니다.

     

    ⑨ 오늘의 책

    직접 만든 책을 온라인에서 전시합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내가 쓴 책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볼 수 있습니다.

     

    ⑩ 지속적인 업데이트

    더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업데이트합니다.

     

    다음회차에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