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갤럭시s24 인공지능을 폰안에 담다. 손안의 AI 점점 확산되는 일상의 변화, 남구평생학습센터 울주평생학습도시 중구평생학습관 울산 시니어초등학교 c1ssam 권시원
시니어경제 2024. 1. 19. 18:49목차
삼성이 애플을 넘어설 것인가? 갤럭시S24 탑재로 '부활 신호탄' 자신감인가?
이번 '갤럭시 언팩 2024'가 진행된 SAP 센터는 애플의 본사인 애플 파크가 있는 쿠퍼티노에서 약 14km 떨어진 곳으로 차로는 14분 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에 있다.
한 세대를 위한 '유레카의 순간'
협업의 시대를 한 세대를 위한 '유레카의 순간'이라 부르겠다"라고 강조
"갤럭시S24는 진정한 미래의 폰으로 AI와 함께 기술 지형을 재편할 것"이라며 "오늘부터 시작되는 새로운 연결, 창의성, 협업의 시대를 한 세대를 위한 '유레카의 순간'이라 부르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노 사장이 갤럭시S24 시리즈를 시작으로 7년간 보안 업데이트와 7세대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겠다고 밝히자 현장에선 재차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의 인사말에 이어 '갤럭시S24' 시리즈에 적용된 다양한 AI 기능이 소개됐다.
먼저 드루 블래커드 삼성전자 미국(SEA) 제품 매니지먼트(상무)가 '실시간 통화 통역' 기능을 설명했다. 드루 블래커드 상무는 "AI 통화 내용은 비공개로 유지되며 연락처별 고유 언어를 디바이스가 기억하기 때문에 또다시 언어를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희진 삼성전자 웹 개발 그룹장이 무대에 올라 '삼성 키보드'를 이용해 친구와 메시지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서클 투 서치' 기능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선 삼성과 구글의 협력의 산물인 '서클 투 서치' 기능이 소개됐다. "갤럭시에서 구글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면서 양사의 파트너십은 계속 강화되고 있다"며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을 구글 클라우드와 제미나이 모델을 통해 갤럭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신제품의 강화된 카메라 기능도 소개됐다.
특히 울트라 모델의 경우 카메라 줌을 광학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하는 '쿼드 텔레 시스템'을 시리즈 최초로 탑재했다.
자유로운 연결을 경험해 보세요.
똑똑하게 운동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프로젝트는 더욱 창의적인 방식으로 스마트한 생활을 즐겨 보세요.
내 손안의 AI, 삼성 갤럭시s24가 인공지능을 폰 안에 담아 편리함을 넘어 새로움에 도전한다.
남구평생학습센터 울주평생학습도시 중구평생학습관 울산 시니어초등학교 c1ssam 권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