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힐링로드 해파랑길 50코스 안내와 구간을 종주한 개인의 기록, 단상(斷想)과 완보 스템프를 기록으로 남겨 소장하는 책·노트를 텀블벅 펀딩 출판하는 중구평생학습관 c1ssam 권시원
시니어경제 2024. 2. 18. 07:45목차
텀블벅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입니다.
텀블벅은 창작자(크리에이터)의 창조적인 구상과 아이디어를 현실로 실현할 수 있도록 수많은 후원자의 도움(펀딩)으로 창작자의 창조적인 구상과 아이디어가가 현실로 구현되고 후원자는 완성된 창작물을 제공받는 형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텀블벅은 2011년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수많은 창작자들과 후원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함께하고 있습니다.
영화와 음악, 미술부터 출판, 테크, 게임 등 모든 분야의 창조적인 새로운 시도를 돕고 있으며 창작자들의 비전이 보다 편리한 방법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텀블벅을 통해 창작 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모으고, 창작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후원자를 만나보세요.
.
펀딩 프로젝트는 종이책 출판 : 해파랑길 길라잡이
창작물은 여러 가지의 다양한 형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향수도 될 수 있으며 옷이 되기도 하며, 다만 개인의 순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창작물을 생산해 어떠한 결과물이든지 프로젝트로 진행시켜 다수의 후원자가 펀딩을 하는 후원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창작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후원자가 없으면 프로젝트의 진행은 진행되지 않고 후원자의 후원금은 반환하게 됩니다.
후원자는 창작물의 정당한 가치를 판단하여 제시되어 있는 창작물의 금액만큼 또는 이상으로 펀딩 하게 됩니다.
저자는 출판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출판물 세부 카테고리 중에서,
문학
에세이
실용 · 취미
잡지
인문 · 사회과학
아트북
도감
그림책
저널리즘
출판 공간 · 행사
실용 · 취미 항목을 선택하여 소갸하는 책의 출판을 프로젝트로 기획하고 펀딩을 심사 신청하여 텀블벅 심사팀에게 3번의 반려와 보완 끝에 펀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힐링로드 동해안 도보여행길 해파랑길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강원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동해안 해변길, 숲길, 마을 길 등을 이어 구축한 총 50개 코스로 이루어진 750km의 걷기 여행길입니다. 해파랑길은 동해의 상징인 ‘떠오르는 해’와 푸르른 바다 색인 ‘파랑’, ‘~와 함께’라는 조사 ‘랑’을 조합한 합성어이며,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파도 소리를 벗 삼아 함께 걷는 길”을 뜻합니다.
계획하고 출판하는 책·노트에 대한 것
책의 출판은 하루북 출판사가 출판을 담당합니다. 책의 판형(크기, 규격)에 대한 정보입니다.
① A4 사이즈의 설명입니다. 국배판이라고 합니다.
▶ 우리가 접할 수 있는 책 사이즈 중에서는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보통 잡지나 문제집에 많이 사용됩니다.
▶ 210 X 297 mm 크기이며 보통 잡지나 문제집에 많이 사용
② A5 사이즈의 설명입니다.
▶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책의 대부분이 'A5 사이즈'입니다. A4 사이즈의 절반의 크기를 뜻하죠. 보통 소설이나, 에세이 등등 대부분 A5 사이즈입니다.
▶ 148 X 210 mm 크기이며 보통 일반도서나 소설, 에세이 등에 많이 사용
③ B5 사이즈의 설명입니다.
▶ B5 사이즈도 A4 사이즈와 사용처가 거의 비슷합니다. 문제집이나 잡지에 많이 사용됩니다.
▶ 182 X 257 mm 크기이며 보통 문제집이나 잡지 등에 많이 사용
④ 46판 사이즈의 설명입니다.
▶ 46판 사이즈도 A5보다도 더 작은 사이즈로 보통 '시집'에 많이 쓰이는 사이즈입니다. 시집이 아니더라도 에세이 집에도 이 사이즈가 많이 쓰이는 경향입니다.
▶ 127 X 188 mm 크기이며 보통 문제집이나 잡지 등에 많이 사용
◆ 신국판 사이즈는 152 X 225 mm 크기이며, 소설, 자서전, 전문서적에 많이 사용용 됩니다.
◆ 출판하는 책의 판형은 소장하고픈 그런 책을 고려하여 A5로 정하기로 하고 50개 코스의 안내 정보와 공통 정보, 코스별 스탬프와 여행자의 완주한 단상(斷想)을 기록하는 노트 등을 고려하여 전체 176페이지 분량이 됩니다.
해파랑길 코스별 스탬프는 각 구간의 특색 있는 이미지입니다.
1코스에서 50코스까지의 스탬프 문양은 해당 도시와 마을의 의미 있는 독특한 고유한 이미지로 스탬프가 제작되어 있습니다. 유일무이(唯一無二) 한 스탬프의 소장은 작은 표시와 상징으로 나에게는 너무나 귀중한 자료가 됩니다.
물론 50구간을 모두 짧은 시간에 완보한다는 것은 무리일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자의 시간 스케줄에 따라 평생을 두고 완보를 하여 스탬프를 모으고 당시의 상황과 감상을 기록하여 둔다면 한군의 책 속에 있는 그 가치는 천금과도 바꿀 수 없는 귀중한 인생의 한 자락을 완성하였으며 귀중한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신중년으로 은퇴한 나의 새로운 인생 시간은 은 4~50년이라는 긴 시간이 남아 있습니다. 너무나 소중한 여생을 의미 있는 힐링로드의 탐색과 기록으로 남겨 둔다면 그 완성된 결과는 콘텐츠로서의 가치는 무한할 것입니다.
동호회 또는 커뮤니티의 대표 앨범으로 책·노트를 사용하기도..
이 책은 단순히 지도책이나 스탬프를 찍어 보관하는 단순 기록 노트가 아닙니다.
개인의 긴 여정을 기록하고 콘텐츠를 완성할 수 있는 소장하고 싶은 책·노트입니다.
https://tumblbug.com/c1ssamcom
동호회나 커뮤니티 단체는 단체의 성격과 회칙, 회원명부, 기념사진 등 단체의 대표 문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페이지 분량을 단체 주문자 형식으로 편집하여 제작하게 됩니다.(단, 10권 이상의 책 주문이 있어야 제시 금액으로 가능합니다.)
책의 표지에서부터 내지까지 단체에서 제공하는 소속 회원의 대표 책과 앨범이 될 수가 있습니다.
펀딩을 추진하고 있는 저자의 텀블벅 페이지의 링크를 공유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여러 선생님의 관심과 후원을 기대합니다. 펀딩이 성공되어 책이 출판된다면 후원하여 주신 분들에게 이번 과정을 전자책으로 출판하여 PDF 파일을 제공하여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힐링로드 해파랑길 50코스 안내와 구간을 종주한 개인의 기록, 단상(斷想)과 완보 스템프를 기록으로 남겨 소장하는 책·노트를 텀블벅 펀딩 출판하는
중구평생학습관 c1ssam 권시원
#해파랑길 #동해안길 #힐링로드 #하루북 #c1ssam #텀블벅출판 #남구평생학습센터 #울주평생학습도시